Go의 동등 연산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Leapcell


이 글은 Go 언어의 == 연산자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합니다. Go 언어에서 == 연산자는 두 피연산자의 타입이 정확히 같아야 하며, 기본 타입은 값 자체를 비교하고, 복합 타입(배열, 구조체)은 각 요소나 필드를 비교합니다. 참조 타입(슬라이스, 맵, 채널, 포인터)은 동일한 데이터를 가리키는지를 확인합니다. 슬라이스와 맵은 직접 비교할 수 없으며, 인터페이스 타입은 동적 타입과 값을 비교합니다. 새로운 타입은 기본 타입에 따라 비교됩니다. 슬라이스가 포함된 타입은 비교할 수 없으며, 이는 맵의 키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규칙을 이해하면 Go 언어에서 == 연산자를 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