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스크립트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배우기 | Lucas


요약

이 글은 TypeScript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의 핵심 개념을 설명합니다. 객체와 클래스를 통해 속성(데이터)과 메소드(기능)를 정의하고,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를 활용해 코드의 구조와 규칙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OOP의 네 가지 원칙인 상속(부모-자식 클래스 간 기능 확장), 다형성(같은 메소드가 다양한 형태로 동작), 캡슐화(접근 제한자를 통한 내부 구현 숨김), 추상화(공통 규약 정의)를 TypeScript의 문법으로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통해 각 원칙의 의미와 구현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