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포스트는 TypeScript에서 객체 타입의 유니언과 교차 타입의 사용법과 장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객체 타입의 유니언은 단일 타입이 여러 표현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예를 들어 Shape
타입은 Triangle
, Rectangle
, Circle
이 될 수 있습니다. 판별 유니언은 공통 속성(판별자)을 사용하여 타입을 구분하며, 이를 통해 switch 문을 사용한 타입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는 명확성과 케이스 처리의 용이성을 제공하지만, 코드가 다소 장황해질 수 있습니다. 포스트는 또한 조건부 타입과 Extract
같은 유틸리티 타입을 사용하여 판별 유니언에서 타입을 추출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객체 타입의 교차는 여러 타입의 속성을 결합하며, 인터페이스 확장과 유사하지만 오버라이딩 지원이 부족한 등의 제한이 있습니다. 클래스 계층 구조와 판별 유니언을 비교하며, 각각의 확장성 측면에서의 강점을 강조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