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Uno Platform 6.0으로의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로, 기존 Uno Platform 5.x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Uno Platform 6.0의 주요 개선사항
- 통합된 Skia 기반 렌더러 도입
- 향상된 성능과 개발자 경험
- 새로운 효율적인 호스팅 모델
- Hot Design, 픽셀 완벽 UI를 위한 통합 Skia 렌더링 엔진 등 강력한 새 도구들
마이그레이션 3단계 프로세스
1단계: Uno SDK 업데이트
- global.json 파일에서 Uno.Sdk 버전을 6.0.110으로 업데이트
- Visual Studio 확장을 통한 자동 업데이트도 가능
- Solution Explorer에서 “Uno.Sdk 6.yy.zz 업데이트 사용 가능” 알림 클릭으로 간편 업데이트
2단계: 통합 호스트 빌더로 마이그레이션 Uno Platform 6의 핵심 아키텍처 개선사항인 통합 Application Host Builder를 적용합니다. 이는 Android를 제외한 모든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초기화하는 일관된 방법을 제공합니다.
- Windows 데스크톱: 기존 SkiaHostBuilder를 UnoPlatformHostBuilder로 교체하고 WPF 의존성을 제거한 새로운 Win32 렌더링 타겟으로 전환
- iOS: UIApplication.Main에서 더 깔끔한 호스트 빌더 패턴으로 이동하여 앱 구성을 중앙화
- WebAssembly: 새로운 호스트와 함께 비동기 Main 메서드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
이러한 변경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시작 로직이 모든 타겟에서 깔끔하고 현대적이며 일관성 있게 됩니다.
3단계: 새로운 SkiaSharp 렌더러 활성화 (선택사항이지만 권장) 메인 .csproj 파일에 <UnoFeature>SkiaRenderer;</UnoFeature>
한 줄만 추가하면 새로운 Skia 렌더링 엔진이 활성화됩니다.
마이그레이션 완료 후 혜택 최종 리빌드 후 애플리케이션은 더 성능이 뛰어나고 현대적인 기반으로 구동되며, Uno Platform 6.0의 최신 혁신 기능들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시작하기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Uno Chefs 레퍼런스 앱 탐색, 커뮤니티 Discord 서버 참여 등의 옵션이 제공되며, 크로스 플랫폼 .NET 앱 개발을 위한 최적의 시기임을 강조합니다.